The Fact About 상위노출 That No One Is Suggesting

사람들이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해 마을 주변의 자연환경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과정에서 자연 식생을 훼손하는 일이 적지 않다. 경기도의 지형은 대체로 추가령 구조곡을 경계로 북부산지와 남부산지로 나뉘는데, 북부는 마식령산맥, 남부는 광주산맥과 차령산맥이 각각 그 골간을 이루고 있으며, 서쪽 해안에 가까워질수록 고도가 낮아져 평야나 구릉성 산지로

털이 많고 잎이 넓은 것은 ‘털냉초’, 백색꽃이 피 는 것은 ‘흰털냉초’라고 한다. ③ 분포-동두천시 왕방산 ④ 용도-관상용, 밀원용, 약용

가정자(柯亭子)는 동두천이라는 지명이 이담면의 대표지명으로 대체되는 일제 강점기 이전의 우리 동두천을 지칭하는 지명이었다.

동두천 시내에서 광암동 부처고개를 지나 턱거리마을로 들어서면 쇠목마을 가는 길이 나온다. 아스팔트와 시멘트 등으로 포장된 소로 길을 지나 쇠목 방향으로 진행하면 미군부대 사격장이 나온다. 유적은 이 사격장에서 길 건너편 계곡에 위치한다. 이곳은 예부터 작은절골로 불리던 곳으로 국사봉 줄기가 서쪽으로 뻗은 말단부에 형성된 계곡이다. 인접한 곳에 위치한 승지골 계곡인 탑동천이 형성한 계곡인데 동두천에서 가장 깊고 긴 계곡으로 꼽힌다.

이후 이 책이 동두천에 대한 이해와 향토애의 제고 get more info 및 홍보에 크게 사용되기 를 진심으로 바라며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③ 분포-동두천시 전 지역 길가 ④ 용도-어린 새순을 나물로 먹으며 한방에서는 안 질(眼疾), 소염, 장염, 이뇨 등에 약재로 사용한다.

에는 조선시대 건물지가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아직도 유물산포지 주변 민가

④ 용도-어린 잎과 줄기를 먹으며 관상용으로 심기도 하고 한방에서는 옴, 버짐, 피부병 등에 약재로 쓰인다.

식물의 줄기에는 몹시 질기고 억센 가시가 많이 붙어 있어 숲 속에 들어갔다가 긁히면 몹시 아프고 따갑다. 그러나 이 질긴 줄기로 천연 섬유 로 사용되나 농가에게는 들에서 자라는 흔한 잡초이다.

이른다. 가마소마을은 북쪽이 신천으로 연결되고 남쪽은 나지막한 구릉으로 막혀 있는데 유물은 이 야트막한 구릉의 완사면에서 수습되고 있다. 이곳은 주로 밤나무가 재배되는 곳으로 주변에 자연 암반이 군데군데 솟아 있어 매우 신비한 느낌을 주는데 일부 바위에는 채석흔이 잘 남아 있다. 유물은 이 밤나무 단지의 주변과 산으로 오르는 길가에서 주로 수습되었다.

Produce an account UPSLIDE.Website

바. 행단제 ·주소 : 동두천 불현동 조선 초부터 행하여 전해온 인근마을 (행단, 송내, 지행) 부락제 성격을 띤 놀이 로 천 년 된 은행나무에 마을의 안녕과 주민들의 무병장수 그리고 새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수제로부터 시작된다.

예로부터 우리 땅에서 자라고 있는 자생식물들은 식탁을 풍성하게 하여 왔으며, 현대 의학자들은 첨단의학으로도 고칠 수 없는 많은 불치병들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자생식물에서 찾고 있다. 이에 동두천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의 종류를 알아보고자 한다.

신라와 당이 한반도의 지배권을 놓고 격돌하는 삼국통일전쟁 시기에는 동두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